본문 바로가기
여행

배곧 숯불 닭갈비: 닭갈비가 무한리필 집 사계진미를 가다.

by 핑크 뮬리 2021. 10. 6.

사계진미 배곧점
매일 11:00 ~ 24:00

 

사계진미에는 두 번째 방문이다. 닭갈비가 무한리필되는 장점도 크지만, 일단 닭갈비가 정말 정말 맛있다는 것이다. 숯불에 기본닭갈비를 여러 번 구워 먹는다. 물론, 간장 양념 닭갈비와 빨간 양념 닭갈비도 있다. 하지만, 나와 남편은 기본 닭갈비를 좋아해서 그것만 먹는다. (닭갈비가 정말 신선하다.)

그리고 닭갈비만 무한리필하는 것이 아니라 주류도 무한리필 가능하다. (닭갈비 무한리필:14500원, 주류 무한리필: 5000원, 2시간이용) 냉장고에 들어가 있는 300cc 잔 또는 500cc 잔을 꺼내 생맥주를 마음껏 마실 수 있다. 냉장고에 있는 참이슬도 꺼내서 마실 수 있다. 그렇지만, 생맥주가 제일 맛있으니까, 생맥주만 먹기로 한다. 

기본 닭갈비가 제일 맛있습니다. 
뼈가 있는 부분은 손으로 잡고 뜯어야 제 맛~ 

 

닭갈비를 숯불에 구워먹는다. (불판도 더러워지면 사장님께 말해서 바꿔달라고 부탁드리면 된다.) 닭갈비에는 상추와 깻잎에 싸 먹고 쌈무, 파절이와도 먹는다. 뼈가 있는 쪽 부위를 살 발라 먹으면 더 맛있다. 양념 치킨도 있으나, 치킨보다는 닭갈비가 더 소중하다. 또, 양은 그릇에 김치와 마늘 넣고 참기름 살짝 뿌려 숯불에 올려놓는다. 볶음김치와 익은 마늘에도 닭갈비를 먹어줘야 한다. 차가운 맥주만 마시면 몸이 차가우니까, 뜨끈한 닭개장 국물에 밥을 말아서 숟가락을 떠서 먹는다. 

 

예전에는 막국수가 없었는데, 메뉴에 막국수가 있다. 4000원에 파는데, 후식으로 먹으면 좋겠지만, 닭갈비만으로 배가 꽉차서 먹을 수 없다. 글을 쓰면서도 닭갈비 생각하니 군침이 돈다. 맥주와 닭갈비를 먹고 싶은만큼 먹을 수 있고, 음식도 맛있어서 좋다. 

위드코로나를 하게 되면, 회식장소로도 좋을 것 같다. 주차는 배곧 아비뉴프랑 지하주차장에 하면 되고, 계산할 때 사장님한테 주차했다고 이야기하면 되니 편하다. 

 

 

 

위치: 경기 시흥시 서울대학로278번길 34 시흥 배곧 아브뉴프랑 센트럴 옐로 203,204호

https://place.map.kakao.com/1664274780

 

사계진미숯불닭갈비 배곧점

경기 시흥시 서울대학로278번길 34 시흥배곧 아브뉴프랑 센트럴 옐로우 203,204호 (정왕동 2526)

place.map.kakao.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