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영천 임고서원 카페] 보리떡머슴과 커피마님에 가다.

by 핑크 뮬리 2021. 10. 6.
보리떡머슴과 커피마님
매일 09:00 ~ 20:00 
주차장 따로 있음.

 

 

포항에서 대구로 가는 길에 영천이라는 도시가 위치해 있길래 영천에 갈만한 곳을 검색하다가 임고서원이라는 곳을 알게 되었다. 조선시대에 존재했던 교육기관인 서원이다. 고려말 충신이었던 포은 정몽주 선생을 추모하기 위해 세워진 서원이다. (정몽주 선생은 단심가를 쓰셨다.) 임진왜란 때 소실되어 선조 때 임고면에 복원했다고 한다. 

 

임고서원을 둘러보기 전에 인근 카페를 검색하였고, 보리빵이라는 디저트가 어떤 맛일지 궁금해서 보리떡머슴과 커피마님으로 가기로 결정하였다. 주차가 따로 있어서 편했고, 평일이라서 그런지 한산해서 좋았다.

 

보리빵은 크렌베리보리빵, 완두콩보리빵, 흑임자보리빵, 아몬드보리빵이 있었다. 보리빵은 개 당 2000원, 오란다는 1000원 정도였다. 오란다는 오란다, 초코까불이오란다, 까불이오란다 3가지였다. 임산부 친구 선물이나 어른들 선물로 오란다를 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음료는 커피뿐만 아니라, 오미자차, 유자차, 생강차도 판매한다. 또한, 수제 보리떡도 판매한다고 하는데 그건 디피가 되어있지 않아서 잘 모르겠다.ㅠㅠ

오란다 선물세트
오란다
보리빵
카페 내부

 

보리빵은 먹기 좋게 잘라주셨다. 먹기도 편하고 왠지 모르게 양이 더 많아 보이는 것 같았다. 완두콩보리빵은 단맛이 거의 나지 않는 담백하고 건강한 맛이었다. 어른들이 좋아할 맛이었다. 그래도 따뜻한 커피와 함께 출출한 배를 채웠다. 친구와 함께한 마지막 날 영천 여행도 잊지 못할 것이다. 

주문한 완두콩 보리빵과 음료

 

보리떡머슴과 커피마님의 위치를 보고, 보리떡 드시러 한번 가보세요~~^^

 

위치: 경북 영천시 임고면 양항 2길 27-4

https://place.map.kakao.com/2117096103

 

보리떡머슴과 커피마님

경북 영천시 임고면 양항2길 27-4 (임고면 양항리 339)

place.map.kakao.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