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일본인가옥거리 맛집: 해산물이 가득한 짬뽕 가게 '짬홍'에 가다.

by 핑크 뮬리 2021. 10. 6.

짬홍
매일 10:00 - 20:00(쉬는 날이 있을 수 있으니 전화 바람)
054-275-0555

 

1) 일본인 가옥거리와 드라마 '동백꽃이 필 무렵'

포항 구룡포에는 일본인가옥거리가 유명하다. 일본인가옥거리는 KBS 드라마 '동백꽃이 필 무렵' 촬영지가 있어서이기도 하고, 일제강점기 때의 일본 가옥을 볼 수 있어서이다. 일본 가옥은 전북 군산에서도 볼 수 있는데, 경북 포항에도 일본 가옥이 남아 있어서 놀랐다. 드라마 '동백꽃이 필 무렵'의 주인공 동백이가 운영하는 술집이 '까멜리아'이다. 그 까멜리아를 일본인가옥거리에서 볼 수 있다. 까멜리아와 사진 한 장 찍으려면, 줄을 서서 찍어야하기 때문에 평일에 가거나, 주말에 오전에 가는 것이 한가하다. 이렇게 드라마촬영장을 한 번 돌고 나서 우리는 미운오리새끼에 나왔던 짬뽕집을 찾아갔다. 걸어서 갈 수 있는 가까운 거리에 있다. 

 

 sbs 미운 오리 새끼에서 이상민과 탁재훈이 짬뽕 투어를 나서는 장면이 나온다. 그 장면이 생각나서, 이상민과 탁재훈이 간 포항 홍게 짬뽕 맛집 '짬홍'을 갔다. 홍게는 현재 제철음식이 아닌 관계로, 우리는 오징어짬뽕모리짬뽕을 먹었다.

 

미우새 이상민 

메뉴판 겉표지만 찍고, 안은 못 찍었다.ㅠㅠ 통오징어짬뽕은 13000원, 모리 짬뽕은 12000원이다. 2개의 국물 베이스는 같았다. 오징어가 오동통한 게 실했다. 모리 짬뽕은 모리국수에서 이름을 따온 것 같다. 모리국수는 여러 가지의 해산물을 넣어 만든 국수이다. 모리짬뽕은 짬뽕에 새우, 오징어, 주꾸미 등을 다양한 해산물을 넣은 짬뽕을 말하는 것 같았다. 해산물이 신선하고 맛있었다. 홍게가 제철일 때 홍게 짬뽕을 다시 먹으러 올 생각이다. 

메뉴판
오징어짬뽕
모리짬뽕

 

 

위치: 경북 포항시 남구 구룡포읍 호미로 259-1 1층

 

https://place.map.kakao.com/1962670119

 

짬홍 본점

경북 포항시 남구 구룡포읍 호미로 259-1 1층 (구룡포읍 구룡포리 947-11)

place.map.kakao.com

 

 

우리는 포항에 갯마을차차차 촬영장소 있는 것을 알게 되었다. 혹시 김선호와 신민아를 볼 수 있을거라는 설레임을 안고 내일은 보라슈퍼가 있는 청하시장과 윤치과가 있는 청진3리어민회관에 가기로 했다. 오늘 밤 설레여서 잠을 잘 수 있을까? 

 

https://songeec.tistory.com/3?category=1014106 

 

포항에 있는 드라마 갯마을 차차차 촬영장소에 가다.

드라마: 갯마을 차차차(tvn) 출연 배우: 신민아, 김선호, 이상이 등 회차: 16부작 최고 시청률: 11.41% 촬영 장소: 경상북도 포항시 소개 : 현실주의 치과의사 윤혜진과 만능 백수 홍반장이 짠내 사람

songeec.tistory.com

 

댓글